본문 바로가기

IT REVIEW

루메나 3in1 맥세이프 무선충전기 15W STATION

반응형

 


UNBOXING

최근 와이프가 애플제품을 인피니티 스톤마냥 모았는데 

충전 광인 나는 그 세 제품을 한곳에 모아 충전시키고 싶었다.

 

최근 라이브커머스를 보다가 루메나에서나온 3IN1 충전기가 보이길래 바로 구매했다. 

제품 박스 / 본품 제외 구성품

루메나 답게 박스 내 구성품은 상당히 괜찮았다.

충격 방지를 위해 젠가 처럼 엮어서 얹어 놓아 공간을 잘 활용한 박스 안 모습을 볼 수 있다.

 

 

제품 구성품은 3IN1 본품 하나 C타입 충전기 C타입케이블, 설명서, 각 개별 포장되어있는 부분이 마음에 든다.


DESIGN

 

이 제품이 나온지 얼마 안됐을 즈음에 QI2방식으로 3IN1 충전기가 자사에서 하나더 나온적 있었다.

"ㄷ"자로 생긴 비주얼이었는데 하부에 부피감이 커서 그렇게 맘에 들지 않았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앤트리 제품으로 나와 가벼운 외관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물론 5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었고, 말이 QI2방식이지 충전되는 속도는 동일해서 굳이 10만원 가까이 되는 돈을 주고 그 제품을 사고싶지는 않았다.


DETAIL

맥세이프 충전 단자와 애플워치 충전기

 

은은한 웜톤의 화이트재질이다. 마감은 루메나 답게 아주 깔끔했고

중간에 스테인리스 재질의 금속으로 고급감을 올려놓는것이 애플 생태계 3IN1 충전기의 특징같다고 할까나..

사출금형또한 지저분한 곳 없어 괜찮은 디테일을 보여준다.

다만 곳곳에 텍스트가 있어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것 같다. 

 

하부 무선충전 트레이와 C타입 단자

 

화이트 톤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고 ,

동그스름한 디자인덕에 유선 줄이 어질러진 모습보다 훨씬 깔끔하니 이뻤다.

나는 거실 식탁 위에 올려두었는데 꽤 괜찮은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었다.

뒷부분 마감도 나쁘지 않다.

 

알림이 있었는데, 아마 3개의 기기를 모두 충전할것을 대비해서 30W이상의 충전기가 필요하다고 알려준다.

루메나에서 구매할때 행사인것인지 아니면 계속 껴주는 것인지는 모를 30W 충전기가 담겨져 있어서 딱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이폰 12이상모델이 된다는건 뭐 갖다대보면 대충 알것이구.. 갤럭시는 따로 플레이트를 달아야 맥세이프 충전이 가능하다.


DISPLAY

아이폰 3총사를 모두 얹어 보았다.

확실히 예쁘다.

갤럭시는 이렇게 예쁜제품을 애프터 마켓에서 보기 힘들지만

대리만족 처럼 애플 감성을 낭낭하게 채워주니 흐뭇하긴 했다.

 

아이폰과 워치는 너무 충전이 잘 되었는데 하나 아쉬웠던 것은 에어팟 프로 2가 아래 플레이트에서 잘 충전이 안되는 것이이었다.

 

아래 플레이트에도 자석이 있는건지는 모르겠으나 에어팟프로가 충전이 잘 안된다고 계속 내장스피커로 띵띵 거려서

상당히 화가 나더라..

  

충전이 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는데 10번중에 2번 충전이 되는 것 같다. 아마도 케이스 문제인것 같은데 솔직히 요즘 누가 케이스를 벗기고 충전하나 싶다..

 

다른 갤럭시 기종은 뭔일이 있냐는듯이 잘 충전된다. 에어팟만 그럼..

충전이 잘 될때는 저렇게 하얀 불이 들어오고 충전이 안되거나 이상할때는 빨간 불이 점등된다.


CHARGER

상품과 같이 내장된 30W C타입 충전기

케이블이나 충전기가 그렇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넣어준게 어디냐 싶다.

동봉 되어있는 충전기는 삼성제품과도 호환이 좋았다.

 

헌데 하나 단점이 있다면 충전기가 C타입 케이블을 강력하게 잡고있는 느낌이 아니다 좀 만 힘주면 바로 어댑터와 선이 분리가 된달까..


BENEFITS

장점

  • 맥세이프 기술 기반의 안정적인 무선 충전: 강력한 자력으로 기기를 고정하여 충전 중에도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 고속 충전 지원: 최대 15W의 고속 충전을 통해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 3-in-1 기능: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세련된 디자인: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입니다.
  • 다양한 안전 기능: 과충전 방지, 이물질 감지 등 안전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단점

  • 높은 가격: 타사 제품 대비 높은 가격대로 구매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발열 현상: 장시간 사용 시 약간의 발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크기: 3-in-1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다른 충전기보다 크기가 큰 편입니다.
  • 호환성 제한: 맥세이프 기술을 지원하는 아이폰 모델만 사용 가능합니다.
  • 케이블 관리의 어려움: 애플워치 충전 케이블 연결 시 케이블 관리가 필요합니다.


CONCLUSION

루메나 3in1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15W STATION은 편리성, 디자인, 성능 등 다양한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애플 기기를 여러 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며, 깔끔한 책상 정리를 원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다만, 특별한 목적성이 없다면 가격이 다소 비싸게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또한 장시간 사용 시 발열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하는 게 좋겠다.

 

구매를 고민 중이시라면,

  • 다양한 애플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고 싶다.
  •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한다.
  • 맥세이프 기술을 활용한 편리한 충전을 원한다.

위와 같은 조건에 해당한다면, 루메나 3in1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15W STATION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